경기북부일보

포천시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솔모루 하모니 축제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추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1:27]

포천시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솔모루 하모니 축제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추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30 [11:27]

▲ 포천시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솔모루 하모니 축제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 추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맞춤형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28일 소흘읍 솔모루 축제 홍보부스에서 복지 위기가구와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복지위기가구, 함께 찾고, 함께 도와요!’ 캠페인을 펼쳤다.

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으며, 특화사업을 위한 지역자원발굴 활동도 함께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 12명은 소흘읍 솔모루 하모니 축제의 홍보부스를 활용해 복지위기가구 신고방법 및 지원 방안이 담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보건·복지 상담을 통해 긴급 지원, 기초생활보장수급 등 공적 지원 연계 및 민간자원을 활용하여 위기 상황을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가구는 맞춤형 사례관리로 통합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복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행정복지센테에 적극적으로 신고해주길 바란다”며, “모금된 후원금은 특화사업 추진에 적절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유재현 소흘읍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알리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위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하며, 주민이 체감하는 지역밀착형 복지사업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