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국가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3차 자문위원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6:03]

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국가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3차 자문위원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30 [16:03]

▲ 김동근 시장이 9월 30일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국가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3차 자문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9월 30일 미군 반환공여지인 캠프 레드클라우드(CRC)를 국가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로 조성하기 위한 3차 자문위원회를 열었다.

서울 용산구 소재 김현선디자인연구소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시장을 비롯해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등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내 기존건축물 존치 방향과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입주 수요 판단을 위한 기초조사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권영걸 자문위원장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국가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는 세계 최고의 혁신 디자인이 나오는 장소가 될 것”이라며, “또한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최신 디자인 정보를 혼합(하이브리드)해 새로운 착상(아이디어)을 창출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내년 중순에는 국방부 환경오염정화사업이 추진될 예정으로 국가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은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기존 건축물 존치와 관련해 최대한 캠프 레드클라우드(CRC)의 역사를 보존하고 지켜가기 위해 최대한 많은 건축물을 존치하도록 국방부와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