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장항2동,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마련

오피스텔 관리사무소와 협력...독거노인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 지원 내용 공유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5:47]

고양시 장항2동,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마련

오피스텔 관리사무소와 협력...독거노인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 지원 내용 공유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02 [15:47]

▲ 고양시 장항2동,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마련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2동은 지난 27일, 관내 소재한 A오피스텔 관리사무소 관계자와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자리는 최근 A오피스텔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안전에 관한 문제가 제기되어 해결책을 함께 의논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홀로 사는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관계기관의 상호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관리사무소 관계자와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는 독거노인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독거노인의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순찰활동을 실시해 입주민에 관한 관심과 신고를 강화할 계획이다. 장항2동 등 행정기관은 서비스 지원에 대한 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진종구 장항2동장은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만큼 독거노인 안전을 위해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장항2동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 관계를 지속하며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