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가족이 함께하는 ‘미니 올림픽 대회’개최

신체 활동을 통한 청소년 성장 도모와 가족 간 유대감 강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5:56]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가족이 함께하는 ‘미니 올림픽 대회’개최

신체 활동을 통한 청소년 성장 도모와 가족 간 유대감 강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02 [15:56]

▲ 가족 미니 올림픽 대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9일 2024년 파리의 올림픽 열기를 이어받아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미니 올림픽 대회’를 진행했다.

‘미니 올림픽 대회’는 올림픽의 정신을 본받아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체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대회에는 총 80명의 신청자 중 12가족, 45명의 참가자가 선발되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창던지기, 장애물달리기, 풍선 투포환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직접 체험하는 등 뜻깊은 경험을 했다.

참가자들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체력을 기루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었으며, 가족 단합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단순한 스포츠 활동을 넘어 신체 건강 증진과 가족 단합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했다.

다양한 종목을 체험한 참가자들이 “내년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남기며 행사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은정규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에 스포츠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 내년에는 행사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목과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스포츠 및 문화 활동을 기획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