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3호점 위수탁 협약식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6:33]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3호점 위수탁 협약식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08 [16:33]

▲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3호점 위수탁 협약식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 수탁기관인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3호점 수탁기관인 (사)한국커뮤니티연구원과 센터 운영 및 효율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은 경기도 빈집 활용 시범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원도심을 중심으로 인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해 오는 11월 개소 예정이다.

더불어 3호점은 학교안다함께돌봄센터로, 동두천시 이담초등학교 안에 ‘이담초 DDC 새싹돌봄센터’를 설치해 방과 후 아이들이 안전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해 오는 2025년 2월 중 개소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양육 부담이 큰 맞벌이, 다자녀 가구 등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돌봄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동두천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2호점은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3호점은 (사)한국커뮤니티연구원에서 향후 5년간 다함께돌봄센터 시설과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을 위탁받아 동두천시 아동들을 위해 안전하고 다양한 학습환경을 조성해 돌봄 사각지대가 없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