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3:32]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10 [13:32]

▲ 와부읍 팔당2리, 예봉산 산신제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2리 마을회는 지난 7일 와부읍 팔당리 예봉산 산신각에서 산신제를 개최했다.

예봉산 산신제는 와부읍 팔당2리의 대표적인 전통 행사로 매년 봄과 가을에 두 차례 진행되며, 예봉산 산신에 제례를 올려 주민들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올해 산신제 역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

오수국 팔당2리 이장은 “이번 산신제로 지역 주민이 다시 한번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매해 더 발전할 수 있는 산신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과 와부읍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산신제의 화주로 참여한 김장재 와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뜻깊은 행사에 화주로서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팔당2리 주민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서 팔당2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길원 와부읍장은 “지역의 전통 민속 문화유산인 예봉산 산신제가 사라지지 않도록 꾸준히 이어주신 팔당2리 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산신제가 와부읍 전체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예봉산은 와부읍과 조안면에 걸쳐있는 고도 678m의 산으로, 한강을 옆에 두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등산 시 팔당역 출구에서 팔당2리 마을회관을 지나면 등산로에 진입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