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김시용 경기도의원, 보건환경연구원 온실가스 측정자료 정확도 개선 주문

김시용 의원, “온실가스 관측망 운영지침 등 규정 미비…개선 필요해”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9:08]

김시용 경기도의원, 보건환경연구원 온실가스 측정자료 정확도 개선 주문

김시용 의원, “온실가스 관측망 운영지침 등 규정 미비…개선 필요해”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11/15 [19:08]

▲ 김시용 경기도의원, 보건환경연구원 온실가스 측정자료 정확도 개선 주문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김포3)은 15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온실가스 측정자료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분석데이터의 정확성 확보방안을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김시용 의원은 “온실가스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 운영과 관련하여 도시지역 온실가스 관측망 설치에 관한 운영지침이 없다 보니 운영상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모니터링시스템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시급히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김 의원은 “측정자료 품질관리 시스템을 비롯한 측정망 데이터 관리를 모니터렁할 인력도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지적하며, “자료의 정확성 확보방안을 마련하고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자동화 기기 사용방안도 대안이 될 수 있으니 적극 검토하여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과거에는 수능일만 되면 날씨가 추워져 ‘수능 한파’라고 부르곤 했는데 이제는 아니다”며,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이 경기도의 탄소중립 실현 등 기후환경 개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