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새해 소망부터 덕담까지, 고양시 대화노인복지관 설맞이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3 [08:24]

새해 소망부터 덕담까지, 고양시 대화노인복지관 설맞이 행사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13 [08:24]

▲ 이용자들의 2024년 소망을 모아놓은 소망판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7일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해 소원편지쓰기, 가훈 쓰기, 덕담 나눔, 특식 제공, 어린이집 원아 공연 및 세배 그리고 취약계층 선물 전달을 진행했다.

이 날 복지관에서는 모든 직원이 한복을 입고 이용자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서예동아리‘대화 연묵회’재능기부로 가훈을 작성하여 선물로 전달했고, 이용자들이 소원을 적고 덕담을 나누며 서로의 활기찬 한 해를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고양시립대화소망어린이집 원아들이 공연과 세배로 설날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선배시민 식당에서는 장수떡집, 룰루랄라, 대인인더스트리, 송포농협(송포농업협동조합), 개인(박00) 후원으로 떡국과 명절 음식을 제공했다.

아울러 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독거노인과 함께 떡국 만드는 시간을 보내고, 취약노인 600가정에 방문해 설 선물을 지원했다.

한편 설 명절을 맞는 취약노인을 위해 고양도시관리공사, 대화동 뽀로롱 어린이집, 롯데영아 어린이집, 성저 꼬맹이 어린이집, 솔로몬 어린이집, 에이스 하늘 어린이집, 해님이 놀러온 어린이집, 일산신용협동조합, 에이블 컴퍼니, 충만한 교회와 복지관 이용자들이 나눔에 동참했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최윤정 관장은“복지관에 방문한 모든 분들이 설날 분위기를 즐기며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선배님들의 재능기부와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더 풍성한 설날 행사가 될 수 있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