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구리시 청소년 정책포럼 성료

구리시 중장기 청소년정책 수립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4:57]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구리시 청소년 정책포럼 성료

구리시 중장기 청소년정책 수립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15 [14:57]

▲ 구리시 청소년 정책포럼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일 2023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시의 중장기 청소년 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위한 ‘구리시 청소년 정책포럼-디지털시대, 청소년 구리 주in’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정책포럼은 구리시 중장기 청소년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과 개선 방향에 대해 각계각층의 제언을 받고,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다.

먼저, 오승근 교수(명지전문대학교 청소년교육상담과)의 ‘구리시 청소년 중장기계획에 대한 제언’ 발제를 통해 정책의 나아갈 방향과 개선 방향에 대해 듣고, 이어서 구리시를 대표해 안동규 교수(경민대 e비지니스경영학과), 김영심 실무위원장(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승우 위원장(구리시청소년운영위원회) 등 3명이 포럼 주제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일반관객으로 관내 청소년 관련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 청소년 정책의 주체가 되는 청소년들 다수 참가한 가운데, 앞으로 운영될 청소년 정책에 대한 기대를 반영하듯 다양하고 날카로운 질문들이 나왔으며, 발제자인 오승근 교수의 전문적인 조언과 함께 해당 구리시의 정책 실무 추진부서 관계자들의 세부 답변이 이어졌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구리시의 청소년전문기관인 구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의 요구와 지역사회 상황에 부합하는 청소년 정책 수립과 실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