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고산초 신설대체이전 추진 현황 점검

고산초 신설대체이전 신설학교 현장 방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6:56]

의정부교육지원청, 고산초 신설대체이전 추진 현황 점검

고산초 신설대체이전 신설학교 현장 방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14 [16:56]

▲ 의정부교육지원청, 고산초 신설대체이전 추진 현황 점검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14일, 고산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 신설학교를 방문하여 전체적인 학교이전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고산초등학교는 1946년 개교한 전통과 역사가 있는 학교이나 도심지역에 위치하지 않아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로 적정한 학교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고산초 학생들의 안정적인 수업권 보장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학교신설 수요가 있는 인근 개발지역 내로 이전 재배치(신설대체이전)를 추진했고, 오는 2024년 3월 1일 의정부고산 공공주택지구 내 신설학교로 이전을 앞두고 있다.

신설 이전되는 고산초등학교는 산곡동 36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12,975㎡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이다. 완성학급은 특수 1학급 및 병설유치원 3학급을 포함하여 총 46학급이며, 교육적 상상과 도전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펼치는 미래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현재 2024년 3월 신설학교 이전에 차질 없이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무리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고산초 신설학교 공사 현장을 지난 2023년 12월 방문하여 공사 공정 등 시설공사 추진 현황을 점검했고, 금번 방문에서는 개교 전 학교 내·외부의 시설물 상태와 통학 환경, 전반적인 이전 준비 사항을 면밀히 확인했다. 또한 신설대체이전으로 신설학교 설립과 기존학교 이전 업무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는 학교 교직원 및 업무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고산초 신설대체이전을 위해 노력해 준 담당자들과 현장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소통하여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