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초등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우리 고장 의정부』개발

우리 고장 이해 및 지역화 교재 활용 방안 주제로 연수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6:55]

의정부교육지원청, 초등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우리 고장 의정부』개발

우리 고장 이해 및 지역화 교재 활용 방안 주제로 연수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14 [16:55]

▲ 의정부교육지원청, 초등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우리 고장 의정부』개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초등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인 『우리 고장 의정부』를 2023년 8월부터 6개월 동안 개발하여 2024학년도를 맞아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의정부 관내 초등학교 관리자 및 교사 10명을 편찬위원으로 위촉하고, 의정부시청, 의정부문화원, 의정부시평생학습원으로부터 지역사회 사진 및 영상을 제공받아 개발이 이루어졌다.

또한, 의정부교육지원청은『우리 고장 의정부』 교재를 개발함에 따라 지역사회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하여 2월 14일 “의정부학의 이해”(강사: 신한대학교 김남용 교수) 및 “『우리 고장 의정부』지역화 교재 활용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지역화 교재를 활용한 지역사회로의 학습 생태계 확장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이 가능해졌고, 학생들의 애향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우리 고장 의정부』 지역화 교재와 사랑마블게임에 활용되는 의정부시 지도를 2월 22일(목)까지 의정부 관내 34개 초등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