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장윤정의원, 안산시 안산고등학교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09:59]

경기도의회 장윤정의원, 안산시 안산고등학교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2/15 [09:59]

▲ 경기도의회 장윤정의원,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2월 13일 안산시 소재 안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정담회를 진행했다.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은 학교 교육현안 청취 등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학교에서 발생되는 애로사항과 대안마련을 하기위한 목적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학교운영에 관한 건의사항 및 지원현황과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 운영·관리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고교학점제 선택과목에 대해 학생들의 다양한 과목 선택을 할 수 있는 측면은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학교 현장에서 선택과목에 대한 교사 수급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학생개인이 선택하는 과목이 다양하여 수강신청 시간표 작성시 어려움이 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또한,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공간확보가 중요하다.”며, “ 학생수요가 적은 소인수 강좌도 개설하여 선택과목의 선택에 제약이 없도록 학교와 교육청, 의회가 논의해야 한다.”고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안산고등학교 앞 도로가 산업도로여서 학생들의 안전을 담보 할 수 있는 지원을 해야한다.”며, “안산시와 안산경찰서가 논의하여 교통지도를 통해 학생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