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경기아트센터 공연장 미세먼지 감소 및 출연진 연습환경 개선 방안" 강구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3:39]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경기아트센터 공연장 미세먼지 감소 및 출연진 연습환경 개선 방안" 강구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3/11/15 [13:39]

▲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경기아트센터 공연장 미세먼지 감소 및 출연진 연습환경 개선 방안" 강구


[경기북부일보]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지난 14일 경기아트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공연장의 열악한 환경문제를 지적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연하는 방안 마련을 주장했다.

경기아트센터는 1991년에 개장해 운영 중이고 30년이 지난 노후화된 공연시설로 환경개선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윤충식 의원은 “폐쇄된 공연장의 특성상 역동적 공연과 특수효과로 다량의 미세먼지가 발생된다”고 언급하며 “환기시설 상시점검, 실내 청결상태 유지, 공기정화시설 대폭 확충 등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윤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현장 방문에서 창문도 없고 환기도 잘 안되는 지하 연습장에서 훈련하는 단원들의 모습이 생각난다.”고 말한 뒤 “최상의 컨디션으로 예술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 제공 및 시설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도민과 출연진의 편의 제공을 통해 경기도민이 사랑하고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장, 경기아트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