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 예비 신입생 학부모 대상 교육 실시

입학! 두근두근 설렘 꿈꾸는 1학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19 [09:15]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 예비 신입생 학부모 대상 교육 실시

입학! 두근두근 설렘 꿈꾸는 1학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19 [09:15]

▲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청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월 19일부터 5일간 학부모지원센터에서 비대면으로 ‘2024 예비 신입생 학부모 대상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예비 1학년 신입생 학부모들에게 자녀에 변화되는 교육과정, 학교생활 적응, 안전교육, 교우관계, 학교생활에 대한 준비 등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을 통해 자녀가 학교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과 예비 학부모의 궁금점을 해소하고 자녀교육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예비 초1 학부모를 대상으로 19일 당동초 유진아 교사가 `나다움으로 우리다움을 펼치는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20일에는 서현초 오두연 교사가 ‘학교와 협력하여 내아이 인성 바로세우기’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된다. 예비 중1학부모 대상으로는 21일 금정중 지명남 수석교사의 ‘중학교 교육과정과 평가’, 22일은 흥진중 안주연 교감의 ‘학부모가 알아야 할 슬기로운 학교 생활’연수가 있다. 끝으로 예비 고1학년 학부모대상으로는 22일 저녁시간에 산본고 김한솔 교사가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특히 교육 신청시 작성된 사전 질문지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파악하여 알찬 교육이 되게 강의를 준비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예비 신입생 학부모 교육을 통해서 교육과정과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자녀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