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 연천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5:42]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 연천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0/19 [15:42]

▲ 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 연천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


[경기북부일보]연천군의회 심상금 의장이 연천소방서에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직원 격려 및 주택용소방시설 등의 홍보를 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날 위촉식은 연천소방서 이치복 서장, 소방정책자문위원회장, 소방동우회장, 의용소방대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치복 서장은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소방 위상 제고와 소방 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주요 소방정책 공감대 형성을 통해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며 “평소 연천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연천소방서와 군의회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해주신 심상금 의장님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이에 심상금 의장은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매우 영광스럽고 뜻깊은 날이다.”며, “연천군민을 위해 재난 현장에서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힘써 오신 소방공무원을 비롯한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소방동우회 및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심상금 의장은 먼저 소방서 주요 시안 결재를 했으며 위촉식이 끝난 후 청사 곳곳을 살펴 현장 출동부서 및 내근 근무자를 격려했으며, 대원들의 훈련에 직접 참관해 소방공무원들의 일과를 직접 체험했다.

이후 연천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연천센터 직원들과 함께 연천읍내 거리에서 주택용소방시설 등을 홍보해 화재예방에 앞장섰다.

업무를 마친 심상금 의장은 “홍보 활동을 통해 소방행정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방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항상 우리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희생해주시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분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