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리뉴얼, 차일피일 미루지 말아야”

‘총체적 난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개선에 속도 낼 것을 촉구해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3:56]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리뉴얼, 차일피일 미루지 말아야”

‘총체적 난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개선에 속도 낼 것을 촉구해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2/23 [13:56]

▲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원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진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이 22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여성가족국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4년 업무보고에서 지지부진한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전면개편에 대하여 발빠르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진경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때 홈페이지로서의 기능을 충실하게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의 운영실태를 지적하면서, 이에 대한 전반적인 재점검 및 개편을 당부한 바 있다.

김진경 의원은 “지난 11월 행감 때 프로그램 신청 코너 상세화, 공지사항 시인성 강화,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등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의 전면개편을 촉구했으나 최근까지도 뚜렷한 변화를 찾아보기 어려웠다”며 구체적인 추진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김미숙 여성비전센터소장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는 경기도 정보기획담당관에서 운영하고 있어 해당 부서에 개선을 요청했으나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며 “추후 道 정보기획담당관에서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정보기획담당관에 개선 요청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 이후 어떠한 적극적인 액션을 취하지 않은 채 그냥 방치하고 있어 단순한 시스템 기능개선조차 지지부진”이라며 “구체적인 추진 일정 및 방향성 설정하에 구시대적인 현재의 홈페이지에서 하루속히 탈피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잠시 지적당하면 그뿐인 것이 행감이 아닌, 문제점을 개선하고 앞으로 더 나아가야 한다”며 “행감 때 말씀드린 사항을 보다 철저히 점검 및 시정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