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5:10]

연천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23 [15:10]

▲ 연천군보건의료원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교육 상담과 보충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제공을 통해 태아의 단계부터 전 생애에 걸쳐서 건강할 수 있는 권리를 위해서 진행되고 있다.

지원대상자는 관내 거주자 중 ▲영유아(만6세미만, 생후72개월미만) ▲임신부 ▲출산·수유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에서는 임산부에게 모유수유 방법 및 모유수유시 문제가 있는 경우에 적극적인 지도방법을 가르쳐주고, 임산부의 영양관리와 올바른 식사방법 등을 지도한다. 영유아의 경우에는 발달단계 수준에 맞는 영양관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원 대상자에게 월1~2회 식품패키지를 제공하여서 균형적인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을 지원하고 있다.

연천군은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의 대상자를 예산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 보건의료원 영양플러스 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