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24일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개최

2월 24일 송내동 2024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개최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26 [14:25]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24일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개최

2월 24일 송내동 2024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개최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26 [14:25]

▲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24일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는 24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과 야외마당 일원에서 ‘2024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을 통해 잊혀 가는 전통문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지역주민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주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로는 국악한마당이 펼쳐져 주민들의 흥을 돋우었으며, 본부석 한쪽에서는 효자손에 새해 덕담 문구를 써주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오곡밥, 나물, 식혜 등 풍성한 정월대보름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주민 잔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동수 송내동 체육회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절기 음식을 나눔으로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을 계승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임은승 송내동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개최한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께서 참여하고 즐겨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송내동 주민 모두 올 한 해 건강하고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는 해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