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양주시민 편의성 제공을 위한 지역 맞춤형 연구모임’최종보고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7 [18:07]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양주시민 편의성 제공을 위한 지역 맞춤형 연구모임’최종보고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09/27 [18:07]

▲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2023.09.26.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남양주시민 편의성 제공을 위한 지역 맞춤형 연구모임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좌측에서 다섯번째 김현택 의장 세번째 한근수 의원


[경기북부일보]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남양주시민 편의성 제공을 위한 지역 맞춤형 연구모임’이 지난 26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한근수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한국행정학회 직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전망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용역을 수행한 한국행정학회는 5개월간의 용역수행기간 동안 시민들의 행정정보 접근성 향상과 남양주시 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데이터 기반 행정체계 구축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남양주시 통계자료의 분류기준 재정립하고, 지역별 수요시설 등 다양한 정보의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더불어 시에 산재 되어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기 관리하기 위한 관련 조례를 제정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향후 데이터센터를 유치하고 빅데이터를 통한 민간분야와의 협업을 위해 빅데이터만을 담당하는 전담 조직을 구성할 것을 제시했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한근수 의원은“이번 연구결과가 남양주시의 데이터기반 행정체계를 구축하는 첫걸음이 되어 시민이 꼭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