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교육지원청,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개통식 개최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파프리카’개통식으로 파주 교육의 새로운 출발 기대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4:40]

파주교육지원청,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개통식 개최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파프리카’개통식으로 파주 교육의 새로운 출발 기대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2/28 [14:40]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시와 운정·교하 권역을 순환하는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의 개통식을 28일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개통식은 파주시와 경기도교육청, 그리고 파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의 운행을 앞두고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열렸다.

이번 개통식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예정 부지에서 진행됐으며, 파주시장과 함께 운정 및 교하지구 중·고등학교 18개교 학교장, 학부모님, 학생대표 등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순환버스‘파프리카’의 출발을 함께 응원하고 축하했다.

최은미 교육장은“오늘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의 운행은 파주 교육의 미래를 향한 기대와 희망의 출발을 의미하며, 소중한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기쁨과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는 운정신도시의 18개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등교 시간 및 하교 시간에 선순환과 역순환 2개 노선을 운영하며, 올해 3월 4일부터 학생들의 통학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은미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을 위한 환경 조성은 우리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이며, 계속해서 지역 내 학생들의 불편한 교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순환버스‘파프리카’가 운행되면 파주 지역 학생들을 위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