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가평소방서, 추석 연휴 대비 전통시장 현장 안전 컨설팅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12:18]

가평소방서, 추석 연휴 대비 전통시장 현장 안전 컨설팅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09/15 [12:18]

▲ 가평소방서는 잣고을 전통시장(가평읍 소재) 방문, 추석 대비 화재예방관련 현장 안전 컨설팅을 진행했다.


[경기북부일보]가평소방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15일 잣고을 전통시장(가평읍 소재) 현장 안전 컨설팅과 상인회장, 공단본부장 등 관계자들과 안전에 대한 간담회와 협의 체제를 구성했다.

이날 상인회 측은 소규모 점포에 대한 안전 점검과 소화기 교체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으며, 가평소방서에서는 적극 검토하여 화재 없는 안전한 전통시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약속했다.

이번 컨설팅 대상인 전통시장은 화재에 취약한 부분들이 많아 다수의 재산 피해 및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관서장 현장 확인을 통해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각 점포에 ▲최근 화재사례 등을 통한 화재 예방 교육 ▲도로 무단 점용 및 적치 금지로 소방 통로 확보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을 중점으로 화재 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최진만 가평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소방차 및 대원들이 진입하기가 곤란하여, 화재진압에 어려움이 있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에는 방문하는 인원이 많아짐에 따라 화재 발생 시 피해가 더 커질 수 있어, 관계자 여러분들이 화재 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