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백석1동,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운영

맞춤형 건강지킴이 서비스…3월~4월 매주 목요일 총 6회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4:09]

고양특례시 백석1동,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운영

맞춤형 건강지킴이 서비스…3월~4월 매주 목요일 총 6회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08 [14:09]

▲ 고양특례시 백석1동,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1동은 지난 7일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만성질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일산동구보건소, 고양시한의사회와 협업하여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 간 매주 목요일 총 6회 실시한다. 백석1동은 어르신들의 의료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백송2단지 경로당에서 일대일 맞춤 건강교육과 혈압 및 혈당 검사, 한방진료를 무료로 실시했다.

처음 진행한 7일 활동에서는 한의사, 보건소 방문간호사, 백석1동 간호사로 구성된 건강주치의 사업팀이 관절염, 노인우울, 소화불량 등 어르신의 건강 상태에 맞춘 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상담과 침 시술도 함께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

서비스를 받은 70대 어르신은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몸의 이곳저곳이 불편했는데 이번 기회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복지관, 보건소, 일자리센터 등 여러 기관과 연계하여 견고한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며 “주민들의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보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