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김옥순 경기도의원, 교육복지센터 ‘문화예술 공연’ 확대 주문

문화예술공연, 평일 뿐 아니라 주말까지 확대해야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9:46]

김옥순 경기도의원, 교육복지센터 ‘문화예술 공연’ 확대 주문

문화예술공연, 평일 뿐 아니라 주말까지 확대해야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15 [19:46]

 

▲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경기북부일보]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5일 실시된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복지종합센터, 율곡교육연수원, 평생교육학습관, 안전교육관, 5개 교육도서관(중앙, 과천, 성남, 화성, 의정부) 대상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들의 위한 문화예술 공연 확대를 주문했다.

이날 질의에서 김옥순 의원은 “교육복지종합센터가 진행하는 공연 프로그램 중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 단 한 차례 평일에만 공연이 진행돼 아쉽다며, 참석 희망자가 많은 공연은 주말에도 진행해 학생들에게 문화공연 체험의 기회를 넓혀달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교육복지종합센터 누리집에 안내된 문화예술 공연 관련 정보의 오류도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이 선착순 접수를 받는 것처럼 안내가 되어있는가 하면, 공연을 관람한 인원에 대한 통계도 잘못되어 있다”며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시스템 점검을 요구했다.

이에 교육복지종합센터 이진규 관장은 “학생들끼리 공연 링크를 공유할 경우 실제 접속자 수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하고, “앞으로 인기 있는 공연은 주말까지 공연 횟수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