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 탄현면, 사랑나눔 김장나누기…150여 가구에 전달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하는 이웃사랑 실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09:01]

파주시 탄현면, 사랑나눔 김장나누기…150여 가구에 전달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하는 이웃사랑 실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16 [09:01]

▲ 파주시 탄현면, 사랑나눔 김장나누기…150여 가구에 전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 탄현면은 13~15일 탄현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사랑나눔!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탄현면 김장 나누기 행사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김장을 직접 담가 나누는 사업이다. 탄현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공동으로 참여한 올해 행사에는 엘지(LG)디스플레이에서 일천만 원 상당의 햅쌀 160포, 김장재료 등을 지원하고, 탄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해 더욱 풍성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단체 회원들은 배추와 재료 등을 손질해 김장 김치 700포기를 담갔으며, 김치 한통마다 정성을 넣어 취약계층 150여 가구에 전달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 관계자는 “올해 식자재 값이 많이 올라 부담을 느끼는 이웃들에게 이번에 전달되는 김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탄현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에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탄현면 사회단체에서 자원봉사로 나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과 마음을 담은 김장 김치를 나눠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더불어 사는 탄현면이 될 수 있도록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새마을 남녀지도자회는 김장나누기 이외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행복마을관리소 또한 하하호호 웃음치료, 보건소와 연계한 어르신 건강검진 등 면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