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를 위한 진로교육사업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8:47]

남양주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를 위한 진로교육사업 업무협약 체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18 [18:47]

▲ 남양주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를 위한 진로교육사업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18일 시청 여유당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과 지역 청소년 진로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서은경 교육장, 진로 분야 휴먼북 및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교육청-민간 간 연계체계를 확립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상호 간 진로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교육정책에 대응하는 등 수준 높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남양주 청소년들을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배움이 가득한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교육청·학교,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남양주 청소년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서은경 교육장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미래사회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체험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은 필수다”라며 “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남양주시와 다양한 진로 체험처를 발굴해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