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업무협약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초등 100학급 지원으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선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8:04]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업무협약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초등 100학급 지원으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선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20 [18:04]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3월 20일 EBS 중회의실에서 EBS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사업에 대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교육지원청 김재경 교육국장을 비롯해 허남진 초등교육지원과장, EBS 유규오 디지털학교교육본부 본부장, 고범석 디지털인재교육부장 등이 참석하여 각 주체가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위캔버스’사업과 관련한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김재경 교육국장과 유규오 본부장은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의 중요성에 공감하면서 ‘위캔버스’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미래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양측이 협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EBS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위캔버스’는 초등학교 4-6학년 영어 교과와 창체(안전, 소프트웨어, 독도) 교과에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2023년 출시된 ‘위캔버스’는 2024년 영어 스튜디오, 전시관, 런게임, 방탈출 등 UGC 지원도구 기능을 강화했으며, ‘위캔버스’를 통해 학생들은 디지털 리터러시 및 메타버스 리터러시 등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배울 수 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올해‘위캔버스’플랫폼 활용대상 범위를 관내 초등학교 50학급에서 100학급으로 확대하여 향후에는 중학교까지 적용할 예정이며, ‘위캔버스’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모델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EBS 역시 디지털학교교육본부 유규오 본부장을 통해 “위캔버스가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서 질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위캔버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위캔버스’활용 수업사례 나눔 페스티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고양교육지원청과 지역기관인 EBS가 업무협약을 통해 고양의 미래형 교수․학습 기반을 조성하고, 우리 아이들이 주도성과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