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지원인력 역량강화연수를 통한 늘봄 체제 구축

늘봄학교 한시적 정원 외 기간제 교원 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0:11]

연천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지원인력 역량강화연수를 통한 늘봄 체제 구축

늘봄학교 한시적 정원 외 기간제 교원 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21 [10:11]

▲ 2024학년도 늘봄학교 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교육지원청이 20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늘봄학교를 지원하는 기간제 교사 및 단기인력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늘봄학교 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늘봄학교 지원인력은 한시적 정원 외 기간제 교원, 단기인력 등 늘봄학교에 대한 학교의 업무 경감을 위하여 채용되어 늘봄학교의 행정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정책적 이해와 공감대 형성과 관내 초등학교 일선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향상, 그리고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늘봄 네트워킹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초1 맞춤형 프로그램과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 등 늘봄 프로그램에 대한 업무 처리 흐름과 세부 운영 방법을 안내했고, 원활한 행정 업무 처리를 위한 K-에듀파인 업무관리시스템의 실무 연수까지 진행하는 등 늘봄학교 지원을 위해 배치된 인력들이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연수의 내용을 구성했다.

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이 질 높은 늘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학부모와 학교의 부담 완화, 연천교육가족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늘봄학교 정책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학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업무 지원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