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남양주시,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1:59]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남양주시,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26 [11:59]

▲ "전동킥보드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남양주시,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도농역 일대에서 관내 공유 전동킥보드(PM) 대여업체와 ‘공유 전동킥보드 공동관리단’ 발대식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에서 운영 중인 더-스윙, 빔모빌리티, 알파카, 지쿠, 디어코퍼레이션 관계자 및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집중 공동 관리 출발을 위한 발대식과 도농역 이용자 및 동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수칙 및 기기반납구역 안내문을 배부하는 홍보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디어코퍼레이션에서 기부한 안전모를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배부하며 안전 운행을 당부하기도 했다.

시는 민원 빈발구역과 이용자가 많은 전철역, 학교를 중심으로 50개소를 집중관리구역으로 선정했으며, 앞으로 해당 구역에 주차되는 기기를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수거 및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기기반납구역에 반납하는 경우 업체별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올바른 주차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 설 예정이다.

장종기 자동차관리과장은 “시민의 안전한 보행 및 전동킥보드 이용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상생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