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호 박지혜,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경기북부일보 | 기사입력 2024/03/27 [21:22]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호 박지혜,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경기북부일보 | 입력 : 2024/03/27 [21:22]

▲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박지혜 후보가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와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박지혜 후보는 27일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와 간담회를 갖고 의정부 교육 현안 및 정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는 학부모가 교육 주체로 참여해 교육 선진국의 정책과 연구·분석하고, 미래세대에 지금보다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학부모 모임으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여러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는 박지혜 후보의 교육 비전을 묻고 교육격차 해소, 돌봄교육 확대, 교육공동체 거버넌스 구축 등 교육에 대한 정책을 제시하고, 현 교육정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 의견도 전달했다. 

 

 

박지혜 후보는 지난 20일 의정부를 ‘경기북부 교육 거점도시’로 구축할 계획을 밝히며 디자인 융복합 시티 예술 교육 전문기관 유치 추진, 공공형입시컨설팅 지원 방안 마련, 국제학교 설립 지원 등의 교육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박지혜 후보는 “교육이 국가의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의정부의 교육을 위해 애써온 다양한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미래세대를 위한 촘촘한 교육정책을 발굴·실현해 의정부가 경기북부 교육거점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