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신원도서관, 청년 원데이 클래스 '우리동네 로망스 - 함께 즐기는 계절의 맛'운영

제철 작물로 청년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4:03]

고양시 신원도서관, 청년 원데이 클래스 '우리동네 로망스 - 함께 즐기는 계절의 맛'운영

제철 작물로 청년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28 [14:03]

▲ 「우리동네 로망스 – 함께 즐기는 계절의 맛」프로그램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신원도서관에서는 제60회 도서관주간을 기념해 청년 원데이 클래스 '우리동네 로망스 – 함께 즐기는 계절의 맛'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을 대상으로 더 좋은 식문화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이번 강좌는 ▲서로 소개하기 ▲식탁 위의 작물 소개받기 ▲다양한 방식으로 먹어보기 ▲질문카드와 키트를 이용해 소감 공유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본 강좌는 4월 25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신원도서관 3층 교양교실에서 벗밭이 진행한다.

벗밭은 청년의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활동하는 청년 공동체이다. 벗밭의 활동으로는 제철 작물을 함께 먹고 이야기를 나누는 ‘즉흥과일·채소 클럽’, 소셜다이닝과 농가일손돕기가 어우러진 ‘식탁너머 워크숍’등이 있다.

강좌 신청은 4월 1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18세~38세인 청년 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