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보호작업장, 주연농장과 함께하는 농촌문화 체험활동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6:11]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보호작업장, 주연농장과 함께하는 농촌문화 체험활동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29 [16:11]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보호작업장, 주연농장과 함께하는 농촌문화 체험활동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보호작업장은 지난 22일 남양주시 진건읍에 위치한 주연농장에서 ‘농촌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근로와 직업훈련으로 지친 이용장애인들이 색다른 경험을 하며 쉬어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농장 트래킹, 밀씨 뿌리기 등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박종면 대표는 “계절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인들께서 자연이 주는 선물을 느끼며 색다른 경험을 하시기를 바란다.”라며 “주연농장이 바쁜 삶에서 벗어나 자신을 다독여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우희성 원장은 “다양한 체험 활동 및 계절별 자연을 경험하며 이용자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기관과 협력하여 작업장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연농장은 지난해 7월부터 보호작업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을 위한 정기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블루베리 수확 및 사계절 체험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