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소요 별앤숲 유아숲체험 및 목공체험 본격 시작

동두천시 소요 별&숲 테마파크,‘신기한 숲체험, 신나는 목공체험’프로그램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1:34]

동두천시, 소요 별앤숲 유아숲체험 및 목공체험 본격 시작

동두천시 소요 별&숲 테마파크,‘신기한 숲체험, 신나는 목공체험’프로그램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02 [11:34]

▲ 동두천시, 소요 별앤숲 유아숲체험 및 목공체험 본격 시작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는 소요산 별&숲 테마파크 내 유아숲체험원 및 상상공작소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들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신기한 숲체험, 신나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체험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정기형과 비정기형 두 가지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기형은 사전 신청 접수를 마친 유아 교육기관이 참여하게 되며, 비정기형은 카라반 이용객과 주말 일반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오후 13시부터 14:30분으로 나눠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는 동두천시청 관광휴양과 소요산휴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소요산에서 시민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산림교육체험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아숲 체험은 매달 계절에 맞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놀이와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목공체험은 숲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목재를 활용해 나무에 그림을 그리고 구멍을 뚫어 장난감을 만들어 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이러한 맞춤형 산림교육체험으로 아이들이 자연 친화적 정서를 기르고 오감 발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