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건강한 식습관 형성 프로그램 ‘후루룹 찹찹’성료

청소년의 손으로 만드는 나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4 [12:51]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건강한 식습관 형성 프로그램 ‘후루룹 찹찹’성료

청소년의 손으로 만드는 나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04 [12:51]

▲ 마두청소년수련관, 건강한 식습관 형성 프로그램 ‘후루룹 찹찹’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월 16일부터 3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청소년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건강한 식생활 만들기: 후루룹 찹찹’을 운영했다.

이 활동은 청소년이 불균형한 식생활에서 벗어나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1회 차에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오븐 파스타를 만들며 5대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고, 2회 차에서는 게임을 통해 파이토케미컬 컬러푸드를 구성하고 나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보드를 제작했다. 3회 차에서는 개인별로 제작한 식단 보드를 바탕으로 최고의 식단 왕을 선발하여 청소년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균형 잡힌 식단을 파악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백마초 6학년 조희영 학생은 “요리 활동을 통해 5대 영양소가 무엇인지를 잘 알게 됐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음식을 어떻게 요리하는지 알게 되어서 좋았다. 파이토케미컬을 통해 채소와 과일의 색마다 가지고 있는 힘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 이런 활동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고, 건강한 식단으로 요리하는 것에 관심이 생겼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