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상담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학교·의정부교육청Wee센터·지역사회기관이 함께 만드는 학생 상담 안전망 구축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7:00]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상담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학교·의정부교육청Wee센터·지역사회기관이 함께 만드는 학생 상담 안전망 구축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05 [17:00]

▲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상담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4월 5일 의정부 초·중·고등학교 학교상담 업무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학교상담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갈수록 늘어나는 심리 정서적 위기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치료,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상담업무를 맡고 있는 교사들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 교육청 Wee센터는 늘어나는 초등 저학년 놀이치료 및 병원 치료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지역 사설 상담센터 연계 확대, 외부치료기관(병ㆍ의원) 치료비 지원 및 연계 절차를 안내했다. 또한, 우울ㆍ불안ㆍ등교 거부 등의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학업중단예방 매일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또한, 지역 내 청소년공동체 십대지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의정부시 가족센터, 고산 종합사회복지관, 굿네이버스, 느린 학습자 가족 돌봄 지원센터 등을 초대해 기관 안내 및 학교 연계 가능한 사업 등을 소개했다.

이날 참가한 새말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주의산만, 충동적, 교우관계 어려움 등으로 교실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과 소외되기 쉬운 경계선 지능이나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을 위한 연계 가능한 다양한 기관과 사업들을 알게 되어 업무에 대한 부담이 조금은 감소하고 든든해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원순자는“급증하는 심리ㆍ정서적 위기학생들을 위해 교육청 Wee센터 및 지역 내 상담 및 치료기관들을 연계해 학교를 지원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사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