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모의고사 실시

검정고시 모의 실전 경험 제공으로 검정고시 합격 성과 기대 고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3:37]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모의고사 실시

검정고시 모의 실전 경험 제공으로 검정고시 합격 성과 기대 고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08 [13:37]

▲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모의고사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6일에 실시된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를 대비해 센터에 소속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중·고졸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지난 4월 1일과 3일에 성료했다.

중·고졸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준비된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 시간과 동일하게 맞추어 실전 경험을 체감해 볼 수 있도록 제공됐다. 중졸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과학 ▲도덕 등으로 구성했으며, 고졸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도덕 과목으로 진행하여 필수 과목에서부터 선택 과목까지도 청소년들이 응시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졸 모의고사는 지난 4월 1일(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고졸 모의고사는 4월 3일(수)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진행됐다. 이번 모의고사는 검정고시를 일주일도 채 남기지 않아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부족한 점을 막판에 보완하고 싶어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고졸 검정고시 모의고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시험을 앞두고 긴장이 많이 됐는데 센터에서 모의고사를 진행해 주셔서 시험 마무리를 잘할 수 있었고, 특히 센터에서 준비해 주신 모의고사 문제들도 질 좋은 문제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센터는 5월 이후 진행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와 더불어 1:1 대학입시컨설팅 및 면접 코칭을 제공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세~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