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0:49]

연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09 [10:49]

▲ 검정고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제1차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밖 청소년들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연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제1차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검정고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포함한 검정고시 대비반 프로그램, 무료 인터넷 강의, 교재, 학습 멘토링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4월 6일 제1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에게 관외(의정부시) 고시장까지 왕복 차량지원 및 간식꾸러미를 지원하며, 특히 점심도시락을 준비하지 못한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식사 할 수 있도록 고시장 인근 도시락업체를 통해 현장에서 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검정고시를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차후 상급학교 진학 및 대학입시 컨설팅지원, 직업체험프로그램 등 진로 탐색, 활동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애경 센터장은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한 청소년 모두의 합격을 기원하며, 앞으로 꿈드림 청소년의 학업성취 및 사회진입, 자립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 밖에도 문화체험활동, 급식지원, 취업․창업훈련, 자격증취득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