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새마을, 부대 장병대상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 교육'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0:55]

양주시 새마을, 부대 장병대상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 교육'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0 [10:55]

▲ 양주시 새마을, 부대 장병대상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 교육’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6일 칠봉병영새마을작은도서관(장흥면 소재)에서 장병 5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부대 공기는 내가 지킨다”를 주제로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 사업을 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새마을회가 환경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분야 전문가인 전영희 강사를 섭외하여 장병들의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미세먼지 발생 원인과 위해성, 미세먼지 발생시 행동요령, 미세먼지 정화를 위한 실천방법 등 부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상정한 실질적인 행동 조치 등을 중점 교육했다.

교육 후 훈훈한 미담사례도 이어졌다.

장병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친 전영희 강사는 이날 강의료 일체를 부대 지휘관(대령 노정호)에게 기부하여 참석한 장병들로부터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전영희 강사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의 위해성을 교육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또 강의를 하다보니 장병들의 관심도가 높아 놀랐으며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소액의 강의료를 기부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춘 회장은 “우리 양주시의 미세먼지 농도는 결코 안전하지 않기에 지난 10월 새마을지도자를 먼저 교육했고 이번에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교육했으며 12월에는 관내 농민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제로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