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2024년 제5회 포천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워크숍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1:29]

2024년 제5회 포천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워크숍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15 [11:29]

▲ 2024년 제5회 포천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워크숍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는 지난 12일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해 포천시 ‘제5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매년 3월 30일은 사회복지사의 날이다.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1부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사회복지사 선서,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사회복지사들의 건강을 지키고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힐링 워크숍이 진행됐다.

남명구 포천시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은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해 현장에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시는 사회복지사분들께 감사하다. 오늘 행사가 재충전하고 서로를 따뜻하게 격려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어려운 여건속에도 불구하고 항상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 덕분에 우리 포천시는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고 있다. 포천시 또한 사회복지사 여러분들과 소통을 이어나가 더욱 발전적인 복지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장기근속수당 지원, 처우개선비 지원,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독감예방 접종비 지원 등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