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에듀테크 활용 보건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에듀테크 기반 보건수업사례 공유 및 활용방안 연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6:34]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에듀테크 활용 보건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에듀테크 기반 보건수업사례 공유 및 활용방안 연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16 [16:34]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17일부터 6월 12일까지 관내 보건교사 60명을 대상으로‘2024 에듀테크 활용 보건 수업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총 20시간, 9회차로 운영된다.

연수 주제는 지난 11월 ‘흡연예방 실천학교 및 건강증진학교 등 보건 수업 사례 나눔회’ 수요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업과 업무에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술을 직접 익히고 수업에 활용하고 싶어 하는 요구도를 반영하여 연수를 구성했으며 멘티미터, 밤부즐, 블루킷, 패들렛, 캔바, 미리캔버스 등 온라인 수업도구와 같은 에듀테크 활용 방법을 직접 실습하고 익혀 보건수업을 디자인하여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발표해 보는 사례 나눔 단계로 기획했다.

강사는 에듀테크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관내 교사를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강의 위주가 아닌 실습 중심의 연수로 교사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비대면 직무연수’ 형태로 설계하여, 참여를 원하는 보건교사들이 학교에서 자신의 컴퓨터로 접속하여 수강할 수 있게 하고 90% 이상 참여한 경우 직무연수로 인정하는 것으로 하여 교원들의 연수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 교원들이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