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새마을, 제14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1:26]

양주시새마을, 제14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3 [11:26]

▲ 양주시새마을, 제14회 새마을의 날 행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2일 꽃피는 봄을 맞이하여 백석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 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행사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시의회의장, 시의원, 양주시 사회단체협의회장, 조합장, 읍면동장,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개최 됐다.

이번 행사는 제1부에서 기념식을 제2부는 새마을 가족들의 한마음 행사로 명랑운동회와 지도자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 됐다.

제1부 기념식은 입장식, 내빈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공로패 수여, 새마을장학금 수여, 기념사, 축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새마을운동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은 한순옥 양주2동새마을부녀회장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장태진 새마을지도자 회천1동 지도자가 경기도 협의회장, 부녀회장, 직장․공장회장, 문고회장 표창은 이종진 새마을지도자 양주2동협의회 총무, 전미자 남면 새마을부녀회 총무, 황점연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양주시협의회 감사, 윤효숙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이사가 각각 수상했고 양주시새마을회장 표창은 강덕묵 새마을지도자 백석읍협의회 회장 등 20명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새마을장학금은 회원단체 대학생 각 1명씩 총 4명을 선발하여 200만원의 장학금을 이대수 전 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이 수여했다.

이어서 제2부 청룡팀과 백호팀으로 편성하여 족구 및 피구경기, 단체줄넘기 등 명랑운동회를 즐겁게 진행했고 새마을지도자 장기자랑을 다채롭게 실시하여 봉사활동에 지쳐 있던 새마을지도자들을 위로했다.

권중진 회장은 기념사에서 “새마을 정신을 기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국가 기념일로 제정된『새마을 날』을 기념하고 우리 양주시 새마을 가족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기념식과 한마음 행사를 준비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양주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으며 특히, 양주시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해서도 새마을회 전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고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