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7:47]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3 [17:47]

▲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교육”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2일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남양주시 관내 장애자녀 양육자를 대상으로‘슬기로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령기에서 성인으로의 생애주기 전환 시기의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의 욕구 맞춤형 부모교육으로, 장애자녀 진로설계지원을 위한 가족역할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장애자녀의 진로·직업설계에서 가족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배우고, 슬기로운 부모가 되기 위한 준비 방법을 작성해 공유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한 양육자는 “남양주시에도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개소하여 장애인가족들의 힘이 되고 있다”며 “자녀 진로고민에 대한 불안감과 막막함이 슬기로운 부모교육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기현 센터장은“이번 슬기로운 부모교육을 통해 장애 자녀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정기적인 부모교육을 통해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