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긴급복지 지원사업 홍보 및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한 사람도 소외받지 않는 복지를 위해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0:11]

의정부시, 긴급복지 지원사업 홍보 및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한 사람도 소외받지 않는 복지를 위해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5 [10:11]

▲ 긴급복지 지원사업 홍보 및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소외없는 복지 정책을 펼치고자 ‘긴급복지 지원사업 홍보 및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청 대강당에서 4월 16일과 23일 양일간 의정부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복지 사각지대 발생 시 최우선 서비스로 지원 가능한 긴급복지 지원사업을 중점 홍보하고, 대표적 부정수급의 유형 및 부정수급 신고 방법, 확대된 포상금 제도 등을 다뤘다.

특히, 지역주민의 실정을 잘 알고 있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주변 이웃의 위기상황 확인 시 시기적절하게 긴급복지를 안내해야 하는 긴급복지 신고의무자임을 강조했다.

시는 3월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에 대한 부정수급 방지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신규 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대상으로 ‘복지대상자 신고 의무사항’을 적극 안내하고, ‘부정수급 예방의 달’을 운영해 부정수급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사회보장급여 대상자의 정확한 조사 및 철저한 자격관리를 통해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하고 동시에 부정수급을 예방해 복지재정 누수를 막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