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국악원과 ‘공연 협력’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어린이날 특별 국악 콘서트 〈어린이는 행복이다〉 공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8 [12:07]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국악원과 ‘공연 협력’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어린이날 특별 국악 콘서트 〈어린이는 행복이다〉 공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8 [12:07]

▲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공연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2024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경기아트센터 경기국악원과 협력하여 가족 국악 콘서트 〈어린이는 행복이다〉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경기국악원에서 진행하는 ‘우리 동네 국악 콘서트’ 시리즈의 일환으로, 올해는 보다 많은 어린이 관람객과 만나기 위해 양 기관이 손을 잡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어린이날 특별행사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함께 하여 전통민요와 동요 등을 우리나라 전통 악기로 연주한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경기국악원에 상주하는 국악 관현악 전문 단체로,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인 전통악기의 매력을 가득 담아 ‘얼씨구야’, ‘아리랑’, 실내악 ‘문어의 꿈’, ‘네모의 꿈’, ‘벚꽃엔딩’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곡들을 전통 악기로 연주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친숙한 음악을 국악으로 재해석해 전통악기의 또 다른 면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국악원은 본 공연과 연계하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어린이는 OO이다’ 문장의 빈칸을 각자의 생각을 담아 댓글을 달면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추첨 결과는 5월 10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공연은 5월 5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층 공연장에서 오후 12시, 3시 총 2회 진행된다. 공연 관람료는 무료이며 전시 및 공연 관람을 위해 박물관 입장권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경기국악원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지속적인 협업 콘텐츠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