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숲 속 가족 캠핑프로그램 운영

자연에서 찾는 가치, 숲에서 찾는 힐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0:02]

의정부시, 숲 속 가족 캠핑프로그램 운영

자연에서 찾는 가치, 숲에서 찾는 힐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7 [10:02]

▲ 의정부시, 숲 속 가족 캠핑프로그램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는 시민들이 도심 속 자연환경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가족 간의 특별하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숲 속 가족 캠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25일부터 1박 2일간 자일산림욕장 및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가족 숲해설 ▲가족 목공체험 ▲가족 소원트리 만들기 ▲가족 요리체험 ▲가족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했다.

‘가족 숲해설 및 목공체험’은 최근 개장해 시민들의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자일산림욕장에서 진행한다. 초등학생과 중학생(또는 동일 연령대)을 대상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외에도 참여 가족 모두에게 가족용 텐트, 코펠, 버너, 테이블 등 캠핑 장비와 야영장을 무상으로 대여할 계획으로 캠핑 장비가 없어도 참여할 수 있다.

사전 가족회원 등록은 필수이며 선착순으로 7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시 청소년수련관 활동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근 시장은 “숲 속 가족 캠핑프로그램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족의 소중함을 함께 얻어갈 수 있는 의미있는 캠핑활동으로 자리잡았으면 한다”며, “봄이 가기 전 가족들과 캠핑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