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대화동, 건강 대화동행 사무소 운영

50대~70대 주민 대상…웃음치료, 근력운동, 보건교육 제공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4:04]

고양시 대화동, 건강 대화동행 사무소 운영

50대~70대 주민 대상…웃음치료, 근력운동, 보건교육 제공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7 [14:04]

▲ 고양시 대화동, 건강 대화동행 사무소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대화동은 가좌보건지소와 연계하여 대화동 주민들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 대화동행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 대화동행 사무소는 지난 4월 24일부터 시작해 6주간 진행하는 건강관리프로그램으로 대화동 주민 중 50대~70대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다.

4월 24일 1주 차 사전검사와 건강 상담을 시작으로 2주차에는 웃음치료 강좌가 운영됐다. 남은 4주의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맨몸 필라테스 등 근력운동 프로그램과 보건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 중 희망하는 주민에게는 각자의 건강 상태에 맞게 혈압·혈당 측정기를 대여하고 가좌보건지소 전문 인력의 건강, 영양 상담을 제공하여 자신의 건강 상태를 알고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업 참여자 중 한 분은 “행정복지센터에는 서류만 떼러 왔었는데 집 가까운 곳에서 이렇게 좋은 건강관리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인 대화동장은 “접근성이 좋은 행정복지센터의 강점을 살려 보건, 복지, 행정을 아우르는 구심점 역할을 하여 시민에게 더욱 필요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