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장흥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홍보 공연 '성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0:35]

양주시 장흥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홍보 공연 '성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8 [10:35]

▲ 양주시 장흥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홍보 공연 '성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 장흥면이 지난 27일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교실 안에서의 배움을 넘어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흥면 민관군 체육대회에서 줌바댄스 수강생들의 열띤 공연을 시작으로 민관군 화합의 장의 포문을 열었으며 봄철 가정의 달을 맞아 장흥유원지를 찾은 주민들에게 색소폰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또한, 면 관계자는 색소폰 수강생들이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장흥면의 관광명소인 송추계곡에서도 공연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흥면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라인댄스, 기타 교실, 스마트폰 교실, 헬스 교실 등 총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별 500여 명의 주민들이 수강하는 등 명실공히 지역 문화․체육 활동 중심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박효배 주민자치회장은 “프로그램 수강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열정을 각종 행사에서 주민들에게 선보인 수강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올해는 장흥면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첫해인 만큼 주민들과 함께 더욱 소통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사업들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나태인 장흥면장은 “지역사회의 원동력은 언제나 주민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장흥면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의견이 공론화되고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행정에서 그 다리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