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協, 지역사회 환경 세미나 개최 '기후변화의 시대, 생태적 감수성'에 대해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1:12]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協, 지역사회 환경 세미나 개최 '기후변화의 시대, 생태적 감수성'에 대해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2 [11:12]

▲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協, 지역사회 환경 세미나 개최 '기후변화의 시대, 생태적 감수성'에 대해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평생학습관 한울림공연장에서 환경 관련 단체 회원과 시민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의 시대, 생태적 감수성'이라는 주제로 환경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협의체 고용·주거·환경분과 주관으로 실시했다.

협의체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참여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김정겸 원장(경민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은 환경문제를 동양과 서양으로 나눠 자연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박병권 대표이사(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는 탄소중립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강의를 통해 기후변화의 시대에 책임 있는 소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고용·주거·환경분과는 민·관 실무자 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례 회의를 통해 고용, 주거, 환경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