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의 건강 체중 알아보기 챌린지 진행

‘나의 건강 체중 바로 알기’ 캠페인을 통한 자발적 건강생활 실천 유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1:25]

구리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의 건강 체중 알아보기 챌린지 진행

‘나의 건강 체중 바로 알기’ 캠페인을 통한 자발적 건강생활 실천 유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10 [11:25]

▲ 구리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의 건강 체중 알아보기 챌린지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워크온’ 걷기 앱을 이용한 ‘나의 건강 체중 알아보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비만 예방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나의 건강 체중에 따른 자발적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진행 기간은 이번 달 10일부터 29일까지 20일 동안 진행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즐거운 걷기, 더 행복한 건강생활’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가입 후에는 챌린지 기간 동안 15만 보 걷기를 달성하고, 챌린지 게시판에 나의 비만도(BMI) 평가와 건강계획을 올리면 된다.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표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쿠폰을 지급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건강 체중에 대해 바로 알고 가족과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건강생활 실천과 비만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구리시민의 걷기 실천율은 55.4%로 전년 대비 3.0%p, 연간 체중조절 시도율도 전년 대비 3.8%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비만율(자기보고)은 31.2%로 전년 대비 3.3%p 증가하여 적정 체중 유지를 통한 건강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