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고양시 3개 노인복지관, ESG 경영선포식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4:07]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고양시 3개 노인복지관, ESG 경영선포식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13 [14:07]

▲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ESG 경영선포식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2024년 어버이날을 맞이해 9일 고양시 내 3개 노인복지관에서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복지관 이용회원 및 종사자가 함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함으로써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

ESG란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고양시 내 3개 노인복지관에서는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며 ESG 경영선포식을 함께 진행했다.

ESG 경영 선포식에서는 선언문 낭독, ESG 퍼포먼스, ESG 홍보관 및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 ▲사회적 약자를 돕는 후원, 자원봉사, 인식개선 등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 ▲복지관 발전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실천하는 윤리적 운영구조 조성 등 3가지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이용회원들과 함께 앞으로 꾸준하게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3개 노인복지관에서는 이번 ESG 경영선포식을 시작으로 이용회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 ESG 실천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ESG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기업체 및 유관기관들과 자원봉사, 후원 등 사회공헌 분야 양해각서 체결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속 가능한 사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