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미래 크리에이터를 위한 AI 창작센터 참가자 모집

'청소년디지털크리에이어 AI 창작센터' 오는 20일까지 신청 받는다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4:17]

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미래 크리에이터를 위한 AI 창작센터 참가자 모집

'청소년디지털크리에이어 AI 창작센터' 오는 20일까지 신청 받는다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13 [14:17]

▲ ‘청소년디지털크리에이터 AI 창작센터’ 모집 홍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10일부터 5월 20일까지 청소년디지털크리에이터 인공지능(AI) 창작센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이룸학교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디지털 시대의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창착센터 활동은 경기도교육청 지원 사업으로, 활동을 수료할 경우 학교 생활기록부에 기재되며 디지털역량증진 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청소년디지털크리에이터 AI 창작센터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작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기초 교육부터 실제 창작 활동까지, 청소년들이 디지털 창작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활동은 경기이룸학교 고양지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추첨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신청 관련 문의는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하여 문의할 수 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은정규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디지털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창작물을 세상에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